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공항공사, 호신용품 제조업체와 항공보안 강화 협력

문채있다 2022. 12. 4.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한국공항공사, 호신용품 제조업체와 항공보안 강화 협력
- 제조사가 검색요원들에게 제품 특성 현장 교육 ... 판독력 향상 제고
- 윤형중 사장, "공사-업체 간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한 항공보안 강화"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항공기 탑승 시 보안검색 과정에서 전자충격기 등 비행기 반입 금지 물품인 호신용품이 자주 적발됨에 따라 국내 호신용품 제조업체 대표들과 함께 보안검색 과정의 승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항공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 대응에 나섰다.

공사는 17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 5개 국내 호신용품 제조업체 대표들을 초청해 '호신용품 제조업체 초청 CEO 간담회'를 갖고, 공사와 제조사 간 항공보안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지속적 교류를 통해 항공보안과 이용객 안전 강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사는 이날 간담회에서 항공기 탑승 시 보안검색 과정에서 자주 적발되는 전자충격기, 호신용 스프레이, 가스총 등 호신용품의 기내 반입기준에 대한 제조업체의 이해도를 높이고 공항에서의 보안검색 절차와 장비를 소개, 항공보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제조업체는 공항 보안검색에서 적발되는 기내 반입금지 물품의 심각성을 알게 되었다며, 향후 호신용품을 판매할 때 주의사항에 '기내반입 금지물품'임을 보다 눈에 띄게 명시해 항공기 탑승에 대한 고객 안내를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간담회 후 제조업체 대표들은 김포공항 보안검색장을 방문해 검색과정을 직접 체험했으며, 보안검색요원이 호신용품의 판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자사 제품을 교육용으로 기부하고 현장에서 직접 제조원리와 특징을 설명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호신용품 시장의 급속한 성장에 따라 무심코 호신용품을 소지하고 오시는 승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공항운영자와 호신용품 제조사가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해 승객 불편을 최소화하고 항공보안 강화를 위한 방안 마련을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17일 강서구 본사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오른쪽부터 1번째)이 호신용품 제조업체 대표들과 항공보안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17일 강서구 본사에서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왼쪽부터 5번째)이 호신용품 제조업체 대표들과 상호협력을 다짐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7일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호신용품 제조업체 대표들이 보안검색 절차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17일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호신용품 제조업체 대표들이 보안검색 절차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17일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공사 관계자가 호신용품을 보안검색 X-Ray에 통과시킨 후 판독사진을 보며 제품특징에 대해 제조업체 대표들과 논의하고 있다.


출처 : 한국공항공사 (등록일 : 2022년 11월 21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문채있다

최신 공기업 뉴스/이슈를 전달합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