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 LH,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예술인 지원주택 시범사업 추진

문채있다 2022. 11. 9.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LH,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예술인 지원주택 시범사업 추진
- 지난 20일(목), 예술인 주거안정 및 창작환경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테마형 임대주택 활용, 다양한 수요를 충족하는 맞춤형 주택 지속 발굴

예술인 지원주택 시범사업을 위한 협업】
LH는 지난 20일(목), 예술인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예술인 지원주택 시범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ᄋ이번 협약식은 새정부 국정과제 ‘예술인 복지 안전망 강화’에 따라 예술인들의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임대주택과 서비스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ᄋ‘예술인 지원주택’은 주거공간과 창작활동을 위한 공용공간이 맞춤형으로 특화 설계되고, 예술인 입주자에게 맞는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테마형 임대주택*이다.
* ‘테마형 임대주택’은 입주민 맞춤형 주거공간과 함께 공유 공간 등이 마련된 매입임대주택으로, 시세의 50% 이하 수준의 임대료로 최대 20년까지 거주 가능한 공공임대주택이다.

주택임대 시범운영
□ 이번 협약에 따라 LH는 예술인들을 위한 테마형 임대주택을 공급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주거안정이 필요한 예술인들의 수요발굴, 특화공간 조성 및 각종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ᄋ예술인 지원주택사업은 신축 매입약정방식의 테마형 임대주택 공모방식으로 추진하되, 이번 시범사업은 올해 중 개선사항 발굴 등 환류를 위해 LH가 기존 매입한 서울 서초구 소재 매입임대주택 60호를 예술인 지원주택으로 활용한다.
ᄋ오는 11월에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임대차 계약체결 후 입주자 모집을 거쳐 내년 1~2월 중 입주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테마형 임대주택 본격 추진
□ LH는 이번 협약뿐만 아니라, 연세대학교와도 협업해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창업지원주택도 공급할 예정이다.
□ 아울러, LH는 테마형 임대주택사업을 본격 추진하기 위해 지난 8월 31일부터 약 2천호 규모의 테마형 임대주택 사업공모를 추진 중이다.
ᄋ특히, 지난 9월,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한 결과, 300명 이상의 민간사업자가 참여하는 등 많은 관심 속에서 설명회를 실시했다.
ᄋ이번 공모결과는 오는 12월 26일 이후 LH홈페이지(www.lh.or.kr)를 통해 공개된다.

□ 하승호 LH국민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예술인들이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기반으로 더욱 활발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양질의 주택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무주택 예술인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토지주택공사 (등록일 : 2022년 10월 21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문채있다

최신 공기업 뉴스/이슈를 전달합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