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 부산대-남부발전-현대중공업, 청년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문채있다 2022. 10. 30.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부산대-남부발전-현대중공업, 청년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개최
- 대학, 공기업, 대기업 협업으로 친환경‧ 수소경제 창업 아이템 발굴
- 11월4일까지 전국 대학(원)생, 예비창업자(팀) 참가 신청… 6팀 선발

친환경, 탄소중립 및 수소경제 달성을 위한 예비창업자들의 아이디어 경합의 자리가 마련된다. 대학과 공기업, 대기업이 협업, 진행하는 이번 대회는 경쟁력 있는 예비창업자들에 디딤돌이 될 전망이다.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은 부산대, 현대중공업과 함께 ‘청년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 ‘청년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발굴하고, 대학과 공기업·대기업의 협업을 통하여 지속가능한 성공창업 동력을 창출하고자 마련된 대회다.

전국 대학(원)생 및 예비창업자(팀)이라면 누구나 경진대회 참여가 가능하며, △Track 1. 남부발전 [친환경,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에너지 창업], 또는 △Track 2. ㈜현대중공업 [수소 밸류 체인*: 수전해/연료전지 등 적용 아이디어]와 관련한 아이디어를 내달 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대회 관련 세부 내용은 부산대 창업지원단 홈페이지(bi.pusan.ac.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 수소 밸류 체인(value chain): 수소의 생산·저장·운송·충전·활용 등 수소 관련 모든 산업

□ 신청자들은 서류심사와 오리엔테이션, 멘토링 지원, 예선 심사(아이디어 피칭) 등을 거치며, 총 6명(팀)이 최종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최종 본선 진출팀은 내달 23일 벡스코에서 열리는 ‘아시아 창업 엑스포 FLY Early Stage Awards' 무대에서 최종 발표를 통해 순위가 가려진다.

□ 또 본선 진출팀에게는 각각 대상·최우수상·우수상 상패와 상금 수여, 후속 지원을 통한 사업화 연계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 이승우 사장은 “이번 경진대회는 친환경 에너지 및 수소경제 관련 창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창업자들에게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남부발전은 앞으로도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한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남부발전 (등록일 : 2022년 10월 19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문채있다

최신 공기업 뉴스/이슈를 전달합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