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에스알 공기업 이슈
이제는 언택트보다 “맛집, 투어 갈래요”
- SRT 고객 1만명 대상 설문조사 … 일상으로 자리 잡은 여행 트렌드
SRT매거진(발행인 이종국)이 SRT 이용객 1만9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선호 여행지가 언택트 여행지에서 맛집 탐방, 패키지 투어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RT매거진 10월호에 따르면 ‘여행 취향’을 묻는 질문에 ‘숲·바다로의 자연여행(42.3%)’, ‘호캉스(15.4%)’ 등 언택트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2021년 63.2%에서 2022년 57.7%로 5.5%p 감소했다. 코로나19가 확산되기 시작한 2020년에는 언택트 여행에 대한 선호도가 한때 80.3%에 달하기도 했다.
반대로 ‘맛집 탐방’을 선호한다고 답한 응답자는 지난해 18.5%에서 올해 22.3%로 3.8%p 증가했다. 같은 기간 ‘야경 명소 탐방’을 선택한 응답자도 7.2%에서 8.8%로 1.6%p 높아졌다. 특히 올해 응답에서는 ‘소규모 패키지 투어’를 선호한다고 답한 비율도 3.7%로 처음 순위권에 진입, 저조했던 패키지여행에 대한 관심까지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여행을 떠난 횟수를 묻는 질문에는 85%의 응답자가 2∼3회 이상이라고 답했다. 10회 이상이라고 답한 비율도 8%에 달해 여행 수요가 크게 회복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올해 하반기와 2023년에 외국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한 응답자가 74.1%에 달했으며, SRT매거진을 통해 외국여행지 정보를 얻고자 하는 응답자도 37.9%로 나타나 외국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큰 것으로 보인다.
SRT 매거진 이선정 편집장은 “코로나19 이후 여행의 패턴이 뚜렷하게 변하고 있으며, 여행이 휴가기간에 떠나는 특별한 이벤트가 아니라 우리의 일상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라고 분석했다.
한편 SRT매거진에 대한 만족도를 묻는 질문에는 과반수에 가까운 응답자가 만점을 주었으며, 만족도는 91%로 높게 나타났다.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 8월 29일부터 9월 20일까지 독자엽서와 SRT 앱을 통해 진행됐으며, 자세한 설문조사 결과는 SRT매거진 10월호에서 만나볼 수 있다.
SRT매거진은 2016년 12월 SRT 개통과 함께 비즈니스 트래블러 매거진을 모토로 창간, 여행·문화·예술·비즈니스트렌드 등을 다루며, SRT 차내나 정기구독 등으로 만날 수 있다.
출처 : 에스알 (등록일 : 2022년 10월 03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알쓸신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기업 뉴스] 한국토지주택공사 공기업 이슈 - LH, 베트남 최초의 한국형 산업단지 19필지 공급 (4) | 2022.10.23 |
---|---|
[공기업 뉴스] 에스알 공기업 이슈 - 친환경 철도 탄소중립 방안 모색 (6) | 2022.10.23 |
[공기업 뉴스] 에스알 공기업 이슈 - 사회적기업 성장 지원 프로보노 사업 (6) | 2022.10.23 |
[공기업 뉴스] 에스알 공기업 이슈 - 브이로그 영상 공모전 'SRT 환승여행' 개최 (4) | 2022.10.23 |
[공기업 뉴스] 에스알 공기업 이슈 - SR 법인카드는 클린카드로 운영 중 (2) | 2022.10.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