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공항공사, 포항 청소년 대상 항공진로체험의 장 마련

문채있다 2022. 9. 25.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공항공사 공기업 이슈
한국공항공사, 포항 청소년 대상 항공진로체험의 장 마련
- 14일부터 1박 2일간 김포공항·국립항공박물관 견학과 서울 명소 관광

포항지역 청소년들이 14일, 항공분야 진로체험을 위해 김포공항을 찾았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는 지난 7월 명칭을 변경해 새롭게 출발한 '포항경주공항' 활성화를 위해 공항 인근에 위치한 포항동해중학교 학생 29명을 초청해 9월 14일부터 1박 2일 동안 항공분야의 다양한 직업 체험기회와 미래를 탐색할 수 있는 항공진로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포항동해중학교 학생들은 김포공항 국내선 터미널 1층에 전시된 도심항공교통(UAM) 기체와 버티공항 모형물을 둘러보고, 보안검색장과 계류장·소방대 등 항공기 이동지역,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SGBAC) 등을 방문해 실제 비행기 운항과 공항운영을 위해 이루어지는 각 분야의 업무를 현장에서 견학했다.

또한, 국내 항공분야 최초로 건립된 국립항공박물관에서 비행기 조종·관제·기내훈련·항공레포츠 체험과 항공역사를 관람하고, 야간 덕수궁 투어에 참여하는 등 서울 명소를 여행했다.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은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항공에 대한 꿈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공사는 지역과 연계한 공항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과 공항이 함께 비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향후 항공에 관심있는 전국의 학생들이 항공진로체험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상품화해 확대·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최근 태풍 '힌남노'로 피해를 입은 포항지역민의 어려움을 돕기 위해 8일 포항시에 5천만 원의 피해복구성금을, 동해면에 2천만 원의 긴급구호물품을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위기극복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사진설명)
1. 15일, 윤형중 한국공항공사 사장과 포항동해중학교 학생들이 김포공항 전망대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2. 14일, 포항동해중학교 학생들이 김포공항에서 보안검색 체험을 하고 있다.
3. 14일, 포항동해중학교 학생이 국립항공박물관에서 비행기 조종체험을 하고 있다.


출처 : 한국공항공사 (등록일 : 2022년 09월 15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문채있다

최신 공기업 뉴스/이슈를 전달합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