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 코레일, 국제철도연맹(UIC)과 국제연수 계약 체결

문채있다 2022. 9. 23.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코레일, 국제철도연맹(UIC)과 국제연수 계약 체결
- 내년 아태지역 철도관계자 연수 진행 … 기관 협력 방안도 논의

한국철도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철도관계자 국제연수를 진행한다.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국제철도연맹(UIC)과 ‘2023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철도관계자 국제연수’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 코레일은 15일 오후 대전사옥 회의실에서 화상으로 연수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나희승 코레일 사장과 프랑소와 다벤느(Francois Davenne) UIC 사무총장이 참석해 연수계약서에 서명하고 두 기관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 코레일은 15일 오후 대전사옥 회의실에서 화상으로 국제철도연맹과 ‘2023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철도관계자 국제연수’ 운영 체결식을 가졌다.


UIC 아태지역 국제연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회원들이 참여해 새로운 국제기준의 마련과 상호호환성 증진을 위해 회원국 간 기술, 경험, 정보 등을 공유하고 있다.

내년 4월 열리는 국제연수는 ‘철도 안전과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개발’이라는 주제로 코레일 국제철도연수센터(IRaTCA, International Railroad Training Center)에서 시행한다.

□ 프랑소와 다벤느 UIC 사무총장은 코레일이 2003년 정회원 가입 후 보여준 지속적인 협조와 지원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며 “앞으로도 UIC 아태지역의 위상을 높이는데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요청한다”고 밝혔다.

 ㅇ 아울러 “UIC는 지난 7월 장대화물열차 시험운행을 통해 보여준 코레일의 혁신 노력을 지지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이번 국제연수의 성공적인 진행을 약속하고 “한국철도의 우수한 운영 노하우와 첨단기술을 공유하고 UIC와 협력사업을 발굴해 세계철도 시장 확대와 함께 아태지역 철도분야 발전에도 적극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한편 2007년 설립된 코레일 국제철도연수센터는 세계 유일의 UIC 공인 훈련센터다. 2008년 첫 연수를 시작으로 94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그동안 55개국 약 1,500명의 연수생을 배출했다.

출처 : 한국철도공사 (등록일 : 2022년 09월 15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문채있다

최신 공기업 뉴스/이슈를 전달합니다.

pf.kakao.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