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마사회 공기업 이슈 - <서울>한국마사회, 혁신적 소통 위한 ‘국민(청년)참여혁신단’ 발대식 가져

문채있다 2022. 8. 8.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마사회 공기업 이슈
<서울>한국마사회, 혁신적 소통 위한 ‘국민(청년)참여혁신단’ 발대식 가져

한국마사회는 지난 20일, 기관의 국민자문 역할을 수행할 ‘국민(청년)참여혁신단’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과 위촉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한국마사회 최원일 경영관리본부장이 참석해 혁신단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격려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마사회는 정부 정책 방향에 발맞춰 청년인식 반영 창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청년 위촉을 확대하고, 국민이 공감하는 정책운영을 선도하기 위해 말산업 종사자, 시민단체 등 분야별 국민대표 5명과 2030 청년대표 25명으로 구성된 혁신단을 발족했다.
 
국민참여혁신단은 기관의 사업방향 설정과 중점사업 선정, 국민참여예산제 및 BP대회 심사위원 등에 참여해 사업의 시작과 환류, 전 과정에 의견을 개진하는 국민 소통 채널로 2018년부터 올해까지 5년차를 맞이했다.
 
특히 올해는 국민참여혁신단에 지역·성별·연령 등을 고려한 2030 대학생·사회초년생 등 청년 25명을 추가로 모집해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도록 확대·개편했다.
 
지난 6월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된 단원들은 앞으로 ▲혁신 사례 아이디어 제안 ▲국민참여예산·결산제 참여 ▲사업 전반에 대한 모니터링 등에 나서게 된다. 활동 실적이 우수한 단원에게는 우수활동 수료증, 기관 BP대회 심사위원 자격 및 포상금도 주어질 예정이다.
 
국민(청년)참여혁신단 단원들은 “이번 혁신단 활동을 통해 마사회라는 기관에 대해 더욱 폭넓게 이해하고 변화를 이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이야기하며 “국민의 시각에서 다양한 분야에 아이디어를 제안해 많은 도움이 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마사회 최원일 경영관리본부장은 이 날 발대식을 통해 “국민(청년)참여혁신단은 국민이 공감하는 변화를 이끄는 소통의 다리”라며 “기관의 경영 개선과 서비스 혁신을 위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과감히 제시해주길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또한 “혁신단에서 제시된 아이디어들을 향후 충분히 고려한다면 앞으로의 혁신 성장의 밑거름이 되고 동시에 대국민 인식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마사회 (등록일 : 2022년 08월 06일)

공기업 보도자료 외 언론기사는 카카오뷰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뷰 - 문채있다
http://pf.kakao.com/_xcxbgxgs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