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마사회 공기업 이슈 - <부경>차안에서 즐기는 한여름 밤의 경마, 부산경남경마공원 드라이브스루 베팅존 시즌2 운영

문채있다 2022. 7. 11.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마사회 공기업 이슈
<부경>차안에서 즐기는 한여름 밤의 경마, 부산경남경마공원 드라이브스루 베팅존 시즌2 운영
- 7, 8월 금•토요일 야간경마 기간 동안 운영되는 부산경남경마공원 드라이브스루 베팅존
- 자동차극장처럼 대형 스크린과 라디오 방송 통해 경마 관람, 친구•연인•가족과 즐기는 이색 체험

한국마사회 부산경남경마공원은 7월 1일부터 8월 27일까지 야간경마 기간 중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5일부터 약 한달 간 시즌1이 운영된 바 있으며 개선사항을 반영해 시즌2를 운영한다.
 
한국마사회는 매년, 평소와는 다른 관람환경을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여름철 한낮의 무더위로부터 고객과 경주마, 말관계자를 보호하기 위해 야간경마를 시행한다. 7, 8월 두 달 금•토요일은 입•퇴장 시각이 기존 9시30분-18시에서 12시30분-21시로 변경된다.
 
올해 야간경마에는 특별한 즐길거리가 한 가지 더 있다. 바로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이다.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이란 한마디로 자동차 극장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주차장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과 라디오 방송을 통해 차 안에서 경마를 즐기는 것이다. 모바일 베팅을 위한 무료 Wifi가 지원되며, 입•출금 및 환급 등 발매업무를 담당할 유인창구도 운영된다.


4월에 진행된 시즌1 당시, 대화와 취식에 제한이 있는 기존 관람환경보다 좀 더 편안하게 관람이 가능하고 프라이버시를 지키며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는 점 등에서 고객들의 호응도가 높았다.
 
이번 드라이브스루 베팅존 시즌2 운영시간은 야간경마 운영시간과 동일하게 12시30분부터 21시까지다. 낮에는 더위로 인해 차량 내 장시간 체류가 불편하므로 해가 지기 시작하는 6시 이후 이용을 추천한다. 일요일은 야간경마를 시행하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브스루 베팅존도 운영하지 않는다.
 
드라이브스루 베팅은 일반 입장과 마찬가지로 이용하고자 하는 전날 한국마사회 ‘전자카드’ 앱의 ‘좌석구매’ 탭에서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차주(운전자) 외 동승자는 입장당일 현장에서 입장권을 추가구매하면 된다. 동승은 3인까지 즉, 한 차량 당 4인까지 이용 가능하다. 시즌1보다 좌석수가 확대되어 하루에 18대(세단 10대, RV 8대)까지 이용할 수 있다.
 
사연을 신청하면 우선적으로 자리를 배치 받을 수도 있다. 이용을 원하는 날짜와 함께 사연을 적어 dbzone@kra.co.kr로 이메일을 보내 선정되면 선착순 예매를 하지 않더라도 좌석을 배정받을 수 있으니 데이트, 가족 나들이, MZ세대 이색 모임 등 다양한 사연을 신청해보자.
 
부산경남경마공원 관계자는 “시즌1 때 지속적인 운영을 요구하는 고객들 의견이 많았다. 조금 더 나아진 모습으로 시즌2도 기획하게 되었다. 시즌1과는 다르게 야간에 즐기는 경마가 더욱 색다른 경험이 될 것 같다.”면서, “개인차량에서 가볍게 경마를 체험해 볼 수 있으니 평소 경마장을 멀게 느꼈던 2030세대 분들도 많이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야간경마 및 드라이브스루 베팅존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마사회 홈페이지(www.kra.co.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한국마사회 (등록일 : 2022년 06월 29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