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기업 이슈 - 건보공단, 정부 New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건이강이 Scaie-UP' 성장지원금 전달

문채있다 2022. 6. 30.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국민건강보험공단 공기업 이슈
건보공단, 정부 New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 '건이강이 Scaie-UP' 성장지원금 전달
- 보건·복지·환경 분야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으로 소셜임팩트 확산
- 기업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판로지원 등 성장지원

□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정부 국정과제 新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우수 사회적경제기업 육성 프로그램 ‘건이강이 Scale-Up’ 대상 기업 8개사를 최종 선발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 ‘건이강이 Scale-Up’ 사업은 설립 7년 이하의 보건·복지·환경 분야의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진단, 컨설팅,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투자 연계 등 다양한 형태로 기업의 사업 확장(스케일업)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 지난 3월부터 4월까지 진행된 공모에는 총 47개 기업이 참여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 및 2차 PT발표 심사를 거쳐 총 8개 기업이 최종 선발됐다.

 - 이번에 선발된 8개 기업은 바스큘러인터페이스㈜, ㈜자연에 버리다, 캥스터즈㈜, ㈜좋은운동장, ㈜한맥메디칼, ㈜픽셀로, ㈜휴브리스, ㈜피스온테이블이다.

 ○ 이들에게는 공단 임직원이 조성한 사회공헌 기금을 활용하여 기업당 최대 5,500만원의 성장지원금과 1:1 기업 진단을 통해 ▲ 기업가치 고도화 컨설팅 ▲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자원 연계와 네트워킹 등 각 기업별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 아울러, 최대 30인의 투자자와 전문 평가사를 대상으로 테이블미팅 형식의 ‘딜 쉐어 라이브’를 통해 투자 유치를 연계하고, 오는 10월 강원도에서 열리는 국제 박람회 내 부스 설치, 1:1 바이어 매칭 등 선발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 또한 지원한다. 

□ 건보 공단 강도태 이사장은 “이번 제2기 건이강이 Scale-Up’ 사업에 선발된 기업들이 한층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우수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원한다”며, “앞으로도 공단의 업(業)과 연계한 성장가능성이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을 적극 발굴하고 대·중소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국민건강보험공단 (등록일 : 2022년 06월 1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