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환경공단 공기업 이슈 -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참여 이벤트 개최

문채있다 2022. 6. 20.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환경공단 공기업 이슈
한국환경공단,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참여 이벤트 개최
- 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하고 커피 쿠폰 받고!
-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참여자 지금까지 16만명 넘어서
- 탄소중립 실천활동 활성화를 위해 6월 5일부터 25일까지 이벤트 개최
 
한국환경공단은 환경의 날(6.5)을 맞아 국민의 탄소중립 실천활동 활성화를 위해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참여 이벤트를 개최했다.

 ○ 6월 5일부터 25일까지 이벤트 기간동안 탄소중립 실천활동에 참여하는 사람들 중 총 2,000명을 추첨하여 기프티콘(커피)을 지급한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는 ‘2050 탄소중립’ 이행 원년에 따라 경제· 사회 전 부문 탄소중립 이행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의 일상 속 실천 문화 확산을 지원하는 제도로써 14세 이상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올해 1월 중순부터 시행한지 약 5개월 만에 「탄소중립실천포인트제」 참여자가 16만명을 넘어설 만큼 탄소중립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고 있으며, 일상생활 속에서 다양한 탄소중립 실천활동을 장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탄소중립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실천활동으로는 ① 종이영수증 대신 전자영수증 받기, ② 화장품·세제 살 때 사용하던 용기를 가져가서 리필해 오기, ③ 차량 공유 업체에서 무공해차 대여하기, ④ 배달앱에서 다회용기로 음식 주문하기, ⑤ 그린카드로 친환경상품을 구매하기 등 5개 분야이며, 모두 참여하면 1인당 연간 최대 7만원을 적립할 수 있다. 

 ○ 탄소중립실천포인트는 참여기업들의 멤버십 등을 통해 적립이 가능하다. 참여기업들로는 전자영수증 사용에 갤러리아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이 있고, 리필스테이션 운영에는 아로마티카,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가 함께한다. 

 ○ 무공해차 대여에는 쏘카, 그린카, 피플카가 참여하며 다회용기 사용에 요기요(위대한상상)와 배달특급(경기도)이 함께한다.

□ 안병옥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2050 탄소중립 사회로의 안정적인 진입을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실천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이벤트 를 통해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여 생활 속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하 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환경공단 (등록일 : 2022년 06월 08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