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철도, 고객이 제안한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 선정

문채있다 2022. 6. 6.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철도공사 공기업 이슈
한국철도, 고객이 제안한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 선정
- KTX동반석·기차선물권 등 우수제안 하반기 적용 추진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이용자 중심으로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의 우수제안을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ㅇ ‘서비스 아이디어 톡톡’은 고객이 직접 철도 서비스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제도로 2020년 10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이번이 5번째다.

코레일은 공모기간(`22.1.1.~4.30.)에 접수된 제안 중 ‘자녀 동반 3인 가족 대상 KTX동반석 판매’를 최우수로 선정했다. 현행 4인 기준인 KTX동반석 판매를, 현대 가족 구성의 형태 변화를 반영해 3인 가족도 대상에 포함하자는 내용이다.

 ㅇ 우수 제안에는 ‘코레일 기차선물권’ 도입, 입선에는 역사 내 모든 화장실에 비상통화장치 설치, 주차요금 자동결제 시스템 도입, 영수증 자동발송 서비스가 선정됐다.

 ㅇ 그 동안 △코레일톡 출발역 주차정보 안내 △코레일톡 영수증 저장개선 등이 고객 아이디어를 통해 실제 서비스로 개선됐다.

□ 선정된 제안은 코레일의 서비스 개선 과제로 지정해 하반기 적용을 위해 추진되며, 우수제안자에게는 심사결과에 따라 소정의 열차 운임 할인권을 증정한다.

□ 권봉철 코레일 서비스혁신처장은 “총 85건의 제안이 접수됐으며 이 중 실현가능성 및 효과성 등을 심사해 우수작을 선정했다”고 말했다.

□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앞으로도 고객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이용자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서비스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철도공사 (등록일 : 2022년 5월 25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