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 조폐공사, 신라면세점 등 국내 10대 판매채널 입점

문채있다 2022. 5. 28.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조폐공사 공기업 이슈
조폐공사, 신라면세점 등 국내 10대 판매채널 입점
- 롯데, 현대에 이어 신라면세점 입점으로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들에게 국가 브랜드 홍보  
- 수집가 위주에서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한국 문화향유권 제고에 기여 

한국조폐공사가 코로나19 해제 분위기에 따른 해외 여행객 증가에 맞춰 신라면세점과 입점 계약을 맺는 등 판매망을 확충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올 들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이어 이달부터 신라면세점(중국몰)과 입점 계약을 맺고 각종 기념메달을 판매하고 있다. 조폐공사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과는 입점 계약을 맺은 바 있어 이번 신라면세점 중국몰 입점으로 국내 10대 주요 유통망에 입점하게 됐다. 
 
 
□ 특히 신라면세점까지 입점함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외국인을 대상으로 우리 문화가 깃든 각종 기념메달을 판매할 수 있게 돼 국가 브랜드 홍보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폐공사가 유명 면세점 및 백화점과 판매망 제휴를 맺는 것은 수집상을 타겟으로 한 판매 전략에서 탈피, 전 국민 나아가 외국인까지 확대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 조폐공사는 2017년 현대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입점을 시작으로 2018년 롯데백화점 온라인 쇼핑몰, 2019년 GS샵, 2021년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국내 대형 유통채널에 입점했다.
 
 
□ 조폐공사는 최근 각국의 코로나19 해제 분위기로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내・외국인의 면세점 수요에 대비해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 콘텐츠에 차별화된 제조기술을 결합한 △‘해학반도도’ 지폐형메달・카드형골드 △‘2022 임인년 호랑이의 해’ 지폐형 메달 △천사의 재능 펜던트 △도깨비 카드형 골드 등 세계에 한국의 멋과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 조폐공사의 기념메달은 주화 및 훈・포장을 만들면서 축적해온 압인기술과 대한민국의 문화・역사가 결합해 탄생한 고품격 문화예술품이다. 국내 유일의 화폐 제조기관이라는 공신력을 바탕으로, 금・은 순도 99.99% 고품질을 보장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념메달은 한정 제조라는 희소성과 예술성으로 인해 수집뿐만 아니라 투자 대상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 최근 조폐공사는 미국 데이턴 미술관 소장 한국 궁중 장식화인 ‘해학반도도’를 기념메달로 제작하여 미술관 기념품샵에서 판매하고, 베트남 현지 유명 쇼핑몰 쇼피에 입점하여 베트남의 국민영웅으로 추앙되는 ‘박항서 감독 기념메달’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중국인을 대상으로 한 신라면세점 중국몰에 입점하여 공사 제품 판매를 개시했다.
 
 
□ 조폐공사 반장식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공기업으로서 향후에도 고품격 메달에 담긴 우리 멋과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국내・외 판매망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조폐공사 (등록일 : 2022년 5월 16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