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 한국남부발전, 임직원 물품 기증 통한 굿 사이클링 캠페인 동참

문채있다 2022. 5. 1.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한국남부발전, 임직원 물품 기증 통한 굿 사이클링 캠페인 동참
-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굿윌스토어와 장애인 자립 지원 기여 노력

한국남부발전(주) 임직원들이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사용하지 않는 물건의 기증을 통한 환경보호와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 ‘굿사이클링(Good Cycling)* 캠페인’에 동참한다.
* 굿사이클링 : 굿윌 스토어와 리사이클링의 합성어, 쓰지 않는 물품의 재활용으로 장애인의 일자리를 만들고 환경을 보호해, 지속가능한 ESG경영을 실천하는 캠페인이란 의미

남부발전은 15일 부산국제금융센터(BIFC) 본사 4층 강당에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굿윌스토어와 함께 임직원 기부 물품 천여 점을 기증하는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현재 사용하지는 않지만, 재판매가 가능한 의류, 도서, 생활용품 등을 모아 기증했으며, 이 물품들은 장애인들이 참여하는 상품화 과정을 거쳐 굿윌스토어 매장에서 판매된다. 판매수익은 장애인 직원 채용 및 급여에 활용될 예정이다.

□ 이번 캠페인은 지난 2일의 제21주년 남부발전 창립일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며 임직원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 남부발전은 과거에도 직원들이 가정에서 쓰지 않는 의류, 신발, 도서, 장난감 등을 모아 요르단 등 해외사업 진출 국가의 아동 복지시설에 기증해 왔으며, 코로나19 상황 이후로는 지난해부터 2년간 약 2억여 원 상당의 마스크와 방역물품을 전국의 발전소 주변 지역사회에 기증한 바 있다.

□ 이승우 사장은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임직원들과 함께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좋은 일자리 창출과 환경보호 실천은 물론, 지역사회의 소외된 곳을 보듬어 국민에게 받은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남부발전 (등록일 : 2022년 4월 19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