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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1월 대비) 02월 방문자수 15,406 감소, 검색유입 3% 감소
- (01월 대비) 02월 이탈율 1.9% 증가, 세션시간 8.8% 감소
- (01월 대비) 02월 CPC 평균 단가 $0.02 증가
추정수입이 확정되는 월초에 블로그 운영에 관한 성과를 기록한다.
01월 | 02월 | |
방문자수 | 57,137 (▲7,957) - 누적 방문자 : 266,199 |
41,731 (▼15,406) - 누적 방문자 : 307,673 |
유입채널 | 검색 79% SNS 3% 기타 18% |
검색 76% SNS 4% 기타 20% |
검색유입 | 다음 28,612 구글 13,343 네이버 3,054 빙 85 줌 55 |
다음 23,811 구글 5,588 네이버 1,868 빙 95 줌 382 |
SNS유입 | 카카오톡 1,563 트위터 27 페이스북 6 |
카카오톡 1,344 트위터 250 페이스북 0 |
애드센스 지급 유무 | 지급 O (CPC 단가 : $0.25) |
지급 O (CPC 단가 : $0.27) |
※ 특이사항 ※
- 구독중 8, 구독자 89
- 누적 방문자 300,000명 달성
- 애드핏 수익 지급요청 [승인]
크롤러 오류에 대한 생각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는 시간이 지나면 해결된다. 사실, ‘크롤러 오류’라 떠도 애드센스 광고는 잘 나온다. 광고 게재에 제한이 생긴다는 말에 움찔할 필요는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롤러 오류’를 관리해야 하는 이유는 구글에 URL이 등록되지 않아 검색을 해도 노출이 안되는 데 있다. 1월에 비해 2월 구글 유입량이 거의 1/3로 줄었다. 관리를 안한 나 자신을 반성한다. 정책센터에 ‘현재 정책 위반 없음’을 유지하는 것도 검색 유입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방법임을 배워간다. 2월은 애드센스와 밀당하는기분이었다. 3월은 부디 마음 편하게 가자.
2022년 3월도 잘 지내자, 티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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