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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 운영팁] 데이블 광고수입 10% 추가 지급 조건 달성 (15일 지급 예정)

문채있다 2022. 1. 5. 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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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12월 데이블 10% 추가 지급 이벤트 안내
- 3가지 조건 중 1가지 달성한 경우, 지급
- 데이블보다 애드핏이 나은 이유

지난 12월 데이블 이벤트 안내를 받았다. 그리고 오늘 이벤트 조건 충족으로 10% 추가 지급이 이뤄질 거라는 안내 메시지를 받았다.



이벤트 조건은 다음과 같다.


나의 경우, 1번에 해당하는 [11월 대비 12월 일평균 유효 노출이 20% 이상 상승한 기존 블로그]가 가능성이 높았다. 11월 일평균 유효 노출수가 1,544로 2번을 충족할 가능성은 희박했다. 12월 총 방문자 수가 증가해 기대는 하고 있었다.

일평균 유효 노출수는 뭘까?! 데이블 성과 데이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용어를 살펴보겠다.

데이블 성과 데이터 이해하기
성과 분석 페이지에서 조회하는 지표의 뜻을 알아보자.
* 노출 : 광고가 게재된 사이트의 페이지에 사용자가 도달한 횟수다
* 유효노출 : 사용자가 사이트의 페이지에서 광고가 게재된 영역에 도달한 횟수다. 유효노출은 사용자가 광고를 본 횟수를 뜻하며 CTR을 계산하는 기초가 된다.
* 클릭수 :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다.
* vCTR : 클릭률은 광고 클릭 수를 유효노출수로 나눈 값이다.
* CPC : 클릭 당 광고 비용이다. 입찰가가 아닌 실제 지불한 클릭당 광고비용이다.
* 비용 : 광고 캠페인의 지출 총액이다.

데이블 역시, 다른 수익계정과 마찬가지로 무효 클릭에 관한 엄격한 심사 기준이 있다. 주의하자.

사실 데이블 수익이 좋지 않다. 하지만 10% 수익 추가 지급이 어디 흔한 일이냐. 그저 감사할 뿐이다.

나는 수익 계정을 3가지 사용한다. 애드센스, 애드핏, 데이블이다. 확실히 수익성만 따져보면 애드센스가 압도적다. 광고 내용과 종류도 알차다. 애드핏과 데이블은 비슷하다. 한 달에 만 원대로 수익이 난다. 단, 애드핏이 데이블보다 나은 이유는 개인적으로 3가지다.

1. (데이블에 비해) 광고가 다양하다.
- 애드핏 : 분양광고에서 식품광고까지 다양
- 데이블 : 살 빼는 방법, 비트코인, 주식 광고(한정적)
2. (데이블에 비해) 지급 기준액이 낮다.
- 애드핏 : 최소 지급 기준액 5만원
- 데이블 : 최소 지급 기준액 10만원
3. (데이블에 비해) 승인 조건이 간소하다.
- 애드핏 승인 조건
1. 블로그 개설일 : 30일 이상
2. 3개월 내 공개 발행글 : 20개 이상
- 데이블 승인 조건
1. 일평균 방문수 1,500 이상
2. 블로그 내 공개글 100개 이상

특히, 게시자 입장에서 광고가 한정적으로 노출되는 점은 매우 아쉽다.

장점도 있다.
1. 홈페이지에서 상세 내용을 살필 때 더 직관적이고 편하다.
2. 수익 관련 이벤트가 종종 있다.

개인적으로 텐핑은 사용을 안한다. 승인 조건 없이 바로 광고를 기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지만 수익이 미미하고 광고 종류도 제한적이다.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에 메인은 단연코 ‘애드센스’다. 단, 사이드로 애드핏과 데이블을 선택하는 게 나쁘지 않다. 애드센스 광고가 송출되지 않은 경우도 있기에 사이드 광고 하나쯤 있어도 무방하다. 여러 광고 계정을 사용한다고 좋은 건 아니다. 그만큼 애드센스 광고 노출이 다른 수익계정으로 분산되는 단점도 있다. 결국 본인 결정이다.


단, 나는 3가지나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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