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이슈]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뉴스 - 남동발전, 발전운영 기술분야 세계적 기술력 인정 받아

문채있다 2021. 12. 28. 06:00
반응형
728x170

- 미(美)전력연구소 ‘Technology Transfer Award’서 발전운영 기술분야 올해의 기술상 선정 
- 발전운영 기술분야로는 아시아 최초로 선정

한국남동발전의 우수한 발전운영 기술력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한국남동발전은 22일 미국 전력연구소(EPRI)에서 주최하는 Technology Transfer Award’ (이하 TTA)에서 ‘발전운영 기술분야(Plant Management Essential)’ 올해의 기술상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발전운영기술 분야에서는 아시아 최초이다.

미 전력연구소는 지난 1972년 전력산업 기술개발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연구소로, 전 세계 약 1,000개 에너지 관련 기업이 가입된 세계 최고 권위의 전력 연구기관이다.
매년 TTA를 통해 발전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개발 및 적용을 선도하는 업계 리더를 선정하고 있다.

남동발전은 이번 TTA 심의에서 발전운영 기술력 향상을 위해 EPRI와 함께 추진 중인 협업모델(O&M Performance Improvement Use of EPRI Guidelines and Web Tools)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고 밝혔다.
 
특히, EPRI 평가단은 지난 2016년과 2019년 3년 주기로 진행한 발전분야 기술 수준 평가에서 남동발전이 갖춘 설비신뢰성 확보를 위한 기술 및 시스템 운영, 히든리스크(Hidden Risk) 발굴 등 고장예방 활동, 설비관리 전문성 등 발전 운전 및 정비 전 분야에 대해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로 평가했다.
 
남동발전은 앞으로도 발전운영 기술을 선도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수사례와 기술 기준을 제시하고자 EPRI와 협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2016년 최초 확인한 기술 수준은 화력발전 운영기술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으나, 오는 2022년 진행 될 기술수준 확인에서는 국내 최초로 신재생에너지 운영기술을 EPRI와 확인할 예정이다”면서 “이번에 인증 받은 우수 O&M 기술을 바탕으로 설비 최적운영을 통한 에너지 효율향상, 이산화탄소 저감 등으로 탄소중립 및 에너지 전환에 유연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한국남동발전 (등록일 : 2021년 12월 2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