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공기업 뉴스

[공기업 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공기업 이슈 - 가스안전공사, 취약계층 아동 대상 '안전체험프로그램' 운영

문채있다 2025. 8. 11.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가스안전공사 공기업 이슈
가스안전공사, 취약계층 아동 대상 '안전체험프로그램' 운영
- 충북안전체험관 등 방문하여 재난 대응력 키워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박경국)가 여름방학을 맞아 화재나 수난 등 재난에 취약한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재난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아동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8월 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조손․한부모․다문화가정 등 보호자가 충분하지 않은 상태에서 아동들이 위기 상황에 스스로를 지킬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활동으로, 공사가 자체 예산으로 운영하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체험은 충북 청주에 위치한 ‘충북안전체험관’과 음성의 ‘수소안전뮤지엄’에서 진행된다.
 - 안전체험관은 지진․화재․생활안전․수난탈출 등 다양한 재난 대응프로그램을 갖춘 전문 시설로, 실제 위기 상황을 가정한 체험형 교육을 제공하고,
 - 수소안전뮤지엄에서는 미래 에너지원으로 각광받는 수소의 원리부터 안전한 사용과 사고예방법 등을 눈높이에 맞춰 쉽게 배울 수 있는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안전의식을 자연스럽게 키우게 된다.
올해 프로그램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회차는 8월 6일(수) 음성지역아동센터 소속 아동 30여명을, 2회차는 8월 14일(목) 진천지역아동센터 아동 30여명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참여 아동에게는 기념품과 간식, 점심식사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공사의 한 관계자는 “최근 화재 사고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난 어린이들 소식을 들으며, 이런 일이 또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법은 없을까? 라는 고민 끝에 직접 체험하고 익히는 교육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아이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위험을 인지하고 위기상황에서도 스스로 대처할 수 있는 힘을 길러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출처 : 한국가스안전공사 (등록일 : 2025년 08월 08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