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뉴스]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이슈
한국을 즐기는 새로운 방법,‘하이커 스트리트’ 문 열어
- 관광공사, 하이커 그라운드에서 만나는 데일리케이션 실감형 체험 콘텐츠 전시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20일부터 ‘하이커 그라운드(이하 하이커)’에서 한국의 일상을 경험할 수 있는 실감형 신규 전시 ‘하이커 스트리트’를 연다.
하이커는 글로벌 MZ세대를 대상으로 K-컬처와 한류 콘텐츠를 두루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관광 홍보관으로, 지난 2022년 7월 개관 이래 185만여 명이 방문하며, 한국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전시는 ‘데일리케이션’을 주제로 환상적인 실감형 체험을 통해 한국의 다양한 일상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하철 입구에서 이어지는 한국의 거리 ‘인트로’ ▲한국의 뷰티 트렌드를 담은 ‘비하인더씬’ ▲주요 관광지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한 ‘디제이스테이션’ ▲한국의 길거리를 그래피티로 표현한 ‘아트스트리트’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편의점 꿀조합 메뉴를 완성할 수 있는 ‘하이커 익스프레스’ ▲ K-팝을 체험할 수 있는 ‘하이커 노래연습장’ ▲ 먹방 라이브 스트리머가 되어 보는 ‘스트리밍 스튜디오’ 등으로 구성되었고 익숙한 일상의 한 장면을 여행의 순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하이커 스트리트’는 상설 전시로, 하이커 3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10시부터 19시까지 운영된다.
공사 권종술 기업지원실장은 “하이커 스트리트는 수동적인 일회성 체험 공간이 아닌 방문객 개개인이 미디어가 되어 직접 능동적으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확산하는 적극적 참여형 공간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매력적인 한국여행 콘텐츠를 트렌디하게 담아 하이커가 한국관광의 랜드마크로 성장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등록일 : 2024년 12월 20일)
'알쓸신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기업 뉴스] 한국수자원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수자원공사, CES 2025에서 첨단 물테크로 세계시장 공략 (2) | 2025.01.16 |
---|---|
[공기업 뉴스]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관광공사,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대상 수상 (2) | 2025.01.15 |
[공기업 뉴스]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이슈 - 관광공사, 신세계와 손잡고 K-콘텐츠 체험 관광명소 육성한다 (2) | 2025.01.14 |
[공기업 뉴스]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이슈 - 한국관광공사, ‘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로컬 미식여행’ 성료 (0) | 2025.01.14 |
[공기업 뉴스] 한국관광공사 공기업 이슈 - 디지털 관광주민증 전용 크리스마스열차 타고 떠나요 (2) | 2025.0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