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일터 한국남동발전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문채있다 2024. 12. 18.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근로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하는 일터 한국남동발전 안전경영위원회 개최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강기윤)은 10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남동발전 및 협력기업 노·사 및 사외 안전분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2차 안전경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전경영위원회는 남동발전 및 협력기업의 노·사, 외부 전문가 등 17명으로 구성된 안전보건 경영분야 심의·자문기구로 남동발전이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안전보건 지원제도와 협력기업이 참여하는 협의체 운영 결과 등 심의와 토론을 통해 안전정책 시행 및 운영과정에 대해 제언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날 열린 위원회에서는 남동발전의 안전보건경영방침 제정과 직급, 직무별 맞춤형 안전보건 교육체계 개선, 현장작동성 개선 TF 결과 및 안전작업허가 절차 개선방안 등 현장안전을 더욱 집중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주체별 사고예방 역량 강화 방안을 논의하였고, 중대재해 없는 안전한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내외부 전문가와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한국남동발전은 “끊임없이 ‘안전’을 고민하고,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변화를 선도하는 모범 기업을 만들어 가겠다”면서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바탕으로 서로의 안전을 지켜주는 안전동행(同行+同幸) 문화를 정착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공공기관으로써 ‘가장 안전한 발전소 현장’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남동발전 (등록일 : 2024년 12월 10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