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 KOEN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과 함께 베트남 시장 개척에 나서

문채있다 2024. 10. 5.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동발전 공기업 이슈
KOEN 한국남동발전, 한국남동발전, 협력중소기업과 함께 베트남 시장 개척에 나서
- 남동발전, 베트남 무역사절단을 통해 717만불의 수출상담 성과 거둬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한국전기산업진흥회와 협업하여 베트남 지역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해 협력중소기업의 해외수출 촉진 및 글로벌 네트워크 확장을 위한 수출상담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베트남 붕따우 소재 푸미(Phu My) 복합화력발전소와 해외 전시회인 Electric Energy Show 2024에서 진행되었다.
 
 남동발전의 우수협력기업으로 구성된 이번 무역사절단은 첫 번째 행사로 베트남 푸미(붕따우 소재) 발전소에서 수출상담회를 열고 제품 소개 및 1:1 수출상담을 통해 자사의 기술개발제품을 홍보하였다.
 
상담회에 참석한 푸미 발전소 실무자는 품질이 우수한 국내 중소기업 발전기자재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우수한 중소기업제품이 현지에 적용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어 25일부터 26일까지 1박 2일간 베트남 빈증성에서 개최된 Electric Energy Show(전력전시회) 2024에 참가해 현지바이이와 1:1 수출상담회, 기술교류 세미나 등의 시간을 가졌다. 이 기간동안 현지바이어 29개사와 총 47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여 총 717만 달러의 수출상담성과를 거두었다.
 
참가업체 중 발전소 노내용 버너 제조회사인 ㈜고려엔지니어링은 베트남 Lotus TSE社와 20만불 규모의 점화장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전기보호장치 제조회사인 ㈜파워닉스는 베트남 ETRC社와 10만불 규모의 그리드포밍 인버터 수출계약을 체결하였다.
 
남동발전 관계자는 “중소기업 수출지원 전문 출자회사인 G-TOPS를 통해 이번 수출상담회에서 확보된 진성바이어를 대상으로 수출계약이 원만히 성사될 수 있도록 후속연계 및 현지마케팅 지원 등의 사후관리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남동발전 (등록일 : 2024년 09월 2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