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IBK기업은행 공기업 이슈 - IBK기업은행, 창립 63주년 기념식 개최

문채있다 2024. 8. 12.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IBK기업은행 공기업 이슈
IBK기업은행, 창립 63주년 기념식 개최
- 김성태 은행장 “고객가치 제고를 향한 진심을 실천하며 글로벌 초일류 금융그룹의 비전을 향해 나아갈 것”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1일 서울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임직원 약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63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성태 은행장은 고객과 함께 성장해 온 기업은행의 역사와 그 의미를 되새기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기 위한 도전과제를 밝혔다.

    김 행장은 “기업은행은 공공성과 상업성을 갖춘 유례없는 사업모델로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해오며 총자산 500조원의  금융그룹으로 거듭났다”며, 기업은행의 성장에 변함없이 함께한 고객과 주주들에게 감사를 전했고 중소기업금융 초격차 창출, ESG  금융을 선도하며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준 임직원들에게도 노고를 치하했다.

    이어 “기업은행은 중기금융 경쟁 심화와 디지털 신기술 확산,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여러 도전과제에 직면해 있다”며,  “모든 일에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가치금융에 힘을 더 강하게 실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국가와 사회의 활력과 역동성은 성장하는 기업들로부터 나온다”며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은 물론이고 유망기업 발굴과  성장에 진실된 뒷받침을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글로벌 초일류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디지털을 비롯해 전 분야에서 끊임없는 혁신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금융사고 발생 및 불완전판매 예방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고객신뢰를 확보하고, 외국인 근로자 및 영세·취약기업 지원 등  포용금융을 중소기업 지원과 접목함으로써 IBK 방식의 사회적 책임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앞으로 역점을 두고 나아가야 할 방향으로는 ▲고객가치 제고 및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금융, ▲소상공인 위기극복 및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역할 선도, ▲디지털 혁신에 기반한 철저한 미래 대비, ▲빈틈없는 건전성 관리와 개인고객 기반 확충을 통한  튼튼한 은행 완성, ▲고객신뢰를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반듯한 금융 실천을 제시했다


출처 : IBK기업은행 (등록일 : 2024년 08월 0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