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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뉴스] 한국교통안전공단 공기업 이슈 - TS, 유튜브 숏폼 활용 국민 소통 강화 나선다

문채있다 2024. 8. 17. 2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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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 뉴스] 한국교통안전공단 공기업 이슈
TS, 유튜브 숏폼 활용 국민 소통 강화 나선다
- 19일(금) 언론홍보자문위 2차 정기회의 개최…TS 홍보 전략 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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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19일(금)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홍보 전략 마련을 위한 ‘언론홍보자문위원회 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ㅇ 이날 TS는 4월 언론홍보자문위원회 1차 회의에서 도출된 홍보 분야 개선 과제와 상반기 홍보 성과를 자문위원들과 공유하고, 하반기 TS 홍보 전략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 TS는 교통안전 이슈와 각종 생활정보를 주제로 한 유튜브 shorts 제작과 국민‧직원 참여 콘텐츠 제작 활성화 등 올 하반기 공식 유튜브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https://youtube.com/@ts_kotsa?feature=shared

한국교통안전공단 교통안전TV

한국교통안전공단 공식 유튜브 채널 Korea Transportation Safety Authority

www.youtube.com


 ㅇ 이 자리에서 자문위원들은 흥미 위주의 짧은 영상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유튜브 시청자의 연령대별‧관심사별로 세분화한 콘텐츠 제작 전략이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ㅇ 특히, 교통안전 관련 이슈가 발생했을 때 국민께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는 연계 SNS 콘텐츠를 신속하게 제작하여 콘텐츠에 대한 포털사이트 검색 유입을 높이는 한편, 시청자 댓글 참여 활성화 방안을 함께 마련해 홍보 시너지 효과를 내야 한다고 제언했다.

□ 아울러, 자문위원들은 국민의 공감도를 높일 수 있는 기획 언론보도 전략으로 시기별‧계절별 교통안전 이슈와 연계하여 유용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홍보 방안이 필요하다고 자문했다.
 
□ TS는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유튜브 숏폼(short-form) 콘텐츠 제작, 일상생활 속 교통안전 수칙 홍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과 적극 소통해 나갈 방침이다.
 
□ 한편, TS 언론홍보자문위원회는 교통과 언론, ICT(정보통신기술), 법률, 국제협력 등 각 분야 전문가 8명으로 구성되어 국민 소통형 홍보정책 자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출처 : 한국교통안전공단 (등록일 : 2024년 07월 1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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