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우체국물류지원단 공기업 이슈 - 우체국물류지원단 광주지사 4개 사업소, 100%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문채있다 2024. 6. 12.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우체국물류지원단 공기업 이슈
우체국물류지원단 광주지사 4개 사업소, 100%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우체국물류지원단 광주지사(지사장 이승인)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의 위험성평가에서 관할 사업소 전체가 우수사업장으로 ‘인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위험성평가 우수사업장 인정 제도는 사업장의 위험성평가 실태를 4개 분야, 13개 항목에 따라 심사하고, 기준을 통과하는 사업장에 한하여 우수사업장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최근 안전사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고용노동부가 중대재해 감축 로드맵*을 발표하는 등 공공기관의 안전사고 사전예방 체계 구축 역량과 위험성평가가 중요시되고 있다.
* 사후 규제와 처벌중심의 중대재해 정책을 사전예방에 중점을 두고 사고사망인율 감축을 위한 4대 전략 14개 핵심과제를 추진하는 계획
 
우체국물류지원단은 대국민 우편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물류 전문기관으로서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성 및 운영 계획*을 수립하고, 6개 지사, 29개 사업소를 대상으로 안전·보건 환경 구축에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안전·보건경영체계 구축, 노사합동 안전보건 현장점검, 종사자 의견 청취 소통채널 마련, 위험성평가 체계 고도화, 수급업체 종사자 대상 안전보건 지원 강화 등 추진으로 7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Zero) 달성
 
이에 따라 광주지사는 본사 안전·보건경영방침에 의거하여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 근로자가 함께 현장의 유해·위험요인을 사전 파악하고, 유해ㆍ위험요인을 개선하는 등 안전보건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
 
우체국물류지원단 광주지사 이승인 지사장은 “이번 성과는 산하 사업소에서 현장중심의 안전경영 실천과 업무에 참여하는 모든 근로자가 자기규율 예방체계 마련에 참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중대재해 없는 우수사업장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우체국물류지원단 (등록일 : 2023년 11월 2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