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중부발전 공기업 이슈 - KOMIPO 절주(節酒) 프로젝트 시행

문채있다 2024. 5. 26.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중부발전 공기업 이슈
KOMIPO 절주(節酒) 프로젝트 시행
- 체험형 절주 캠페인, 전문가 초빙 알코올중독 상담으로 적극적 조직문화 개선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한국중부발전(주)은 4월 4일(목) 본사 사옥에서 「KOMIPO 절주(節酒)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체험형 절주 캠페인과 전문가 초빙 알코올중독 상담을 시행했다.

KOMIPO 절주(節酒) 프로젝트」는 음주습관 개선을 통해 음주운전을 근절하고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 잠재적 윤리·인권리스크를 예방하여 인권존중의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프로젝트로, 지난 3월 음주습관 체크플래너를 배부하는 것으로 시작하였다.

4월 4일 시행된 체험형 절주 캠페인에서는 알쓰패치(음주위험체질 선별검사)로 음주위험체질을 판별하고 리플릿 내 선별검사지로 음주습관 자가진단을 시행하였으며, 캠페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절주 보조용품을 배부했다.

또한 보령시보건소 4명의 전문가와 1:1 상담기회를 제공하고, 논알코올 음료 체험 부스를 마련하여 블루하와이와 라임모히또를 직접 만들어 시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이어 본사 강당에서 중부발전 임직원과 지역주민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김종인 정신의학과 전문의가 우울증·알코올의존 예방교육 특강을 진행했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은“중부발전 구성원 개개인의 건강을 증진하고, 주취상태 중 발생할 수 있는 직장 내 괴롭힘, 성희롱 등을 예방하여 건전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과 지역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활동과 전문기관과의 협업으로 인권존중 문화를 적극적으로 확산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사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직원들이 「KOMIPO 절주(節酒)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다.
KOMIPO 절주(節酒) 프로젝트에 참여한 직원들이 무알코올 음료 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출처 : 한국중부발전 (등록일 : 2024년 04월 05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