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동서발전 공기업 이슈 - 울산에너지포럼,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울산의 새로운 기회”

문채있다 2024. 4. 27.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동서발전 공기업 이슈
울산에너지포럼,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울산의 새로운 기회”
- 울산에너지포럼,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울산의 새로운 기회”
- 글로벌 에너지시장 전망에 따른 울산 에너지 산업 미래 모색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사)울산에너지포럼(공동대표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은‘국내 에너지산업 발전방향과 분산에너지 연관기업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15일(월) 울산 중구 한국동서발전 강당에서 ‘제12회 울산에너지포럼’을 개최했다고 16일(화) 밝혔다. 

포럼의 첫 번째 연사로 나선 에너지경제연구원 김현제 원장은‘글로벌 에너지시장 전망 및 국내 에너지산업 발전방향’이란 주제 발표에서 2050 탄소중립 등 에너지부문 변화에 대응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현황과 도전과제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서 두 번째 연사인 울산연구원 이경우 실장은‘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조성과 연관기업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울산의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추진방향과 활성화 추진전략 등을 공유했다. 

울산에너지포럼은 지난해 네 차례에 걸쳐 포럼을 개최하며 울산 지역 에너지분야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2024년에도 울산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산·학·연·관의 협업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2024년은 국내 에너지산업의 최대 화두인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과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발표를 앞두고 있는 중요한 시기”라며 “울산에너지포럼은 전 회원사가 협업하여 울산 에너지산업이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한국동서발전 (등록일 : 2024년 04월 16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