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창업진흥원 공기업 이슈 - 지역·대학 창업의 거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S 2024에서 글로벌 무대 빛낸다!

문채있다 2024. 4. 22. 22: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창업진흥원 공기업 이슈
지역·대학 창업의 거점 창업중심대학 스타트업, CES 2024에서 글로벌 무대 빛낸다!
- 글로벌시장으로의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중심대학 육성 스타트업 7개사 CES 2024 K-STARTUP 통합관을 통해 글로벌시장에 기업을 홍보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 이하 창진원)은 지역·대학발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업중심대학에서 발굴, 육성한 창업기업 7개사와 함께 미국 라스베거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이하 CES 2024)에 참가하여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한 기반을 다진다고 밝혔다.

 ‘창업중심대학’은 우수한 기술 창업 인프라와 협업 네트워크를 갖춘 대학과 전담기관인 창진원이 함께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와 대학발 창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자 2022년부터 시작한 대표적인 창업지원사업이다.

 이번 CES 2024 ‘K-STARTUP 통합관’에 참여하는 창업중심대학 지원기업 7개사는 강원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전북대학교, 한양대학교의 각 권역 내에서 발굴되었다. 이 기업들은 대학이 보유한 인프라 및 비즈니스 모델(BM) 고도화, 판로개척, 투자유치 등 성장 단계별 맞춤형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시장으로까지 진출했다는 점에서 지역창업의 성공 사례로서 그 의미가 크다.

 특히 창업중심대학인 한양대학교 소속의 오현옥 교수가 공동창업한 ㈜지크립토가 블록체인과 암호화 기술을 활용한 투표시스템인 ‘zKvoting’을 통해 ‘사이버보안 & 개인정보’ 부문에서 2023년에 이어 2년 연속 최고혁신상을 수상하며, 세계 최고의 혁신성과 기술성을 인정받았다.

 창진원 김용문 원장은 “이번 CES 참가를 시작으로 창업중심대학의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창업기업이 글로벌시장에 지속적으로 도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창업중심대학에서는 지역별 창업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창업 교육, 행사, 네트워킹, 멘토링 등을 추진할 뿐만 아니라, 지역내·대학발·특화분야 등 총 750개 (예비)창업기업을 선발하여 사업화 자금을 집중적으로 지원하며, 해당 지원대상은 1월 중 K-스타트업 누리집(www.k-startup.go.kr)을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출처 : 창업진흥원 (등록일 : 2024년 01월 11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