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강원랜드 공기업 이슈 -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화순군에서 ‘사평빨래방’ 개관식 가져

문채있다 2024. 4. 6.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강원랜드 공기업 이슈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 화순군에서 ‘사평빨래방’ 개관식 가져
- “수거부터 배달까지!” 폐광지역 무료 이불 세탁 서비스 운영 지원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이사장 최철규, 이하 재단)이 화순군청과 함께 마련한 ‘화순 사평빨래방’이 27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이날 개관식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하성동 화순군의회 의장, 이성열 재단 사무국장 등 빨래방 개소에 힘을 모은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해 사업의 출발을 축하했다.

이와 함께 화순군은 빨래방 조성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준 재단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를 전달했다.

사평빨래방은 대형빨래에 어려움을 겪는 노약자와 복지 소외계층을 위해 세탁물 수거부터 배달까지 찾아가는 무료 이불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정기적인 방문으로 주민들의 안부를 여쭙고 건강상태를 살피는 정서적 지원도 병행한다.

재단은 빨래방 조성을 위한 세탁시설, 세탁물 수거 배송용 차량, 소모품 등의 운영비와 세탁차량 보조 업무를 도울 노인일자리 전담인력 인건비 등 2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화순 사평빨래방은 35개의 노인일자리 창출에 기여했으며, 취약계층 4,120세대에 대한 세탁서비스 진행을 금년 목표로 세우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평빨래방 개소는 재단의 사회공헌사업을 문경, 보령, 화순으로 확대한 결과물이라 의미가 크다”며 “올해도 재단은 강원도 외 폐광지역 취약계층 복지서비스 확대와 일자리 마련을 위해 6억원을 투입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출처 : 강원랜드 (등록일 : 2024년 03월 27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