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노마드족으로 살아가기

알쓸신잡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 한국남부발전, 지역사회 돌봄 노력으로 적십자사 명예대장 수상

문채있다 2024. 3. 28. 06:00
반응형
728x170

[공기업 뉴스] 한국남부발전 공기업 이슈
한국남부발전, 지역사회 돌봄 노력으로 적십자사 명예대장 수상
- 취약계층 돌봄 및 튀르키예 지진이재민 의료보건 지원노력 인정받아

공기업 뉴스 / 공기업 이슈는 매일 06시와 22시, 하루에 2번 발행됩니다. 조금이라도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 눌러주세요. 포스팅에 큰 힘이 됩니다.


□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이승우, 이하 ‘남부발전’)이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 이하 ‘적십자사’)로부터 그동안 지역사회와 나눈 이웃사랑과 봉사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남부발전은 적십자사로부터 ‘적십자 회원유공장 명예대장’을 수여받았다고 26일 밝혔다.

□ ‘적십자 회원유공장’은 적십자 회원으로서 숭고한 사랑과 봉사의 정신을 발휘해 기여한 공이 큰 단체 및 개인에게 수상하는 상이다.

남부발전은 창사이래 ▲에너지 ▲사랑 ▲나눔이라는 3가지 사회공헌 추진방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회공헌을 추진해 왔다.

특히, ‘23년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참사와 관련, ’23년 1월에 전력그룹사와 합동 구호 성금(남부발전 1억원 /전력그룹사 총 10억원)을 적십자사에 후원한 데 이어, ‘23년 2월에는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금한 성금과 매칭그랜트액을 더한 5,600만원을 기부하여 이재민들을 위한 식량과 피해 아동 구호, 부상자 치료를 위한 의료보건을 지원한 바 있다.

□ 남부발전은 이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에너지 빈곤층 대상 에너지 주거환경 개선, 저소득 아동을 위한 장학지원, 미래세대 주역인 어린이들을 위한 탄소중립 교육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 남부발전 이상대 기획관리부사장은 ”이번 수상으로 남부발전이 지역사회 사회공헌 우수 기업으로서 인정받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 계층을 위한 다양한 돌봄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지역사회로부터 존경받는 기업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한국남부발전 (등록일 : 2024년 02월 26일)



728x90
반응형